[마케띵] 2023년 10월 넷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마케띵] 2023년 10월 넷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2023/ 10/ 27

글로벌 디지털 영상 광고제 2023 YouTube Works Awards의 수상작이 발표되었습니다! 올해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창의적인 영상들이 많이 공개되었네요. 아직 보지 못하셨다면 여기에서 확인해 보세요! 

 

│최애 이모티콘 찾고 무료로 쓰는 방법

 

내용 및 이미지 출처: 카카오


카카오에서 11월 6일까지 ‘최애 이모티콘 찾기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이용자가 가장 좋아하는 이모티콘을 찾아볼 수 있는 토너먼트 방식의 이벤트인데요. 프로모션에 참여한 이용자가 ‘이모티콘 플러스’ 미구독자인 경우 ‘이모티콘 플러스’를 일주일간 이용할 수 있는 체험권이 증정되고 7일간의 체험이 종료되기 전까지 이모티콘 플러스 1개월 이용권이 지급돼요. 기존 구독자의 경우 최애 이모티콘을 찾아 플러스 다운로드 기능을 통해 최애 이모티콘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구독을 망설이는 잠재 고객이라면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될 거예요.

 

│우아한형제들, <요즘 우아한 개발> 출간

 

내용 및 이미지 출처: 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고 있는 (주)우아한형제들에서 <요즘 우아한 개발> 책을 출간합니다. 그동안 배민은 조직 문화나 개발과 관련하여 많은 관심을 받아왔는데요. 2016년부터 기술 블로그를 운영하며 개발 인사이트를 꾸준히 전해 왔을 뿐만 아니라 이번 책에도 개발 조직 구성원이 직접 쓴 26편의 글을 담았어요. 우아한형제들이 10년 이상 배민을 성장시키며 겪은 구성원의 문화, 온보딩, 기획, 개발, 이슈관리, 인프라 구축에 대한 생생한 스토리를 만날 수 있는 책이라고 합니다.

 

│이직을 고려하는 시기는 언제일까요?

 

내용 및 이미지 출처: 잡코리아 취업뉴스


잡코리아가 남녀 직장인 1,935명을 대상으로 ‘이직 원픽 타이밍’에 대해 조사한 결과 설문에 참여한 직장인 중 69.1%가 지금이 장기적인 커리어를 위해 이직할 타이밍이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연차별로 차이가 있지만 특히 현재 직장 경력 3년 이상~5년차 미만 정도의 직장인들 중에서 무려 79.7%가 지금을 이직 타이밍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기업형태 별로 조사한 결과 중소기업 근무 직장인의 경우 첫 이직 시기가 경력 1년차 정도, 대기업 근무 직장인의 경우 경력 3년차 정도에 첫 이직을 했다는 응답이 많았습니다.

 

│바버X메종키츠네 콜라보 컬렉션 출시

 

내용 및 이미지 출처: LF


브랜드 바버(Barbour)와 메종키츠네(Maison Kitsuné)가 첫 번째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합니다. 이번 컬렉션은 바버의 영국 전통 클래식 스타일에 메종키츠네 특유의 독특한 프랑스와 일본적 시각이 결합된 새로운 시도라고 하는데요. 어디서나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재킷, 니트점퍼, 버킷햇 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대표 아이템은 바버의 퀄팅 재킷과 왁스처리된 코튼 재킷으로 메종키츠네의 아이코닉 여우 그림 자수가 각인된 상품이라고 하네요!

 

│직접 재료 담아 커스텀! ‘김가네 슈퍼’

 

내용 및 이미지 출처: 김가네


분식 브랜드 김가네에서 팝업스토어 ‘김가네 슈퍼’를 오픈했습니다. 슈퍼에서 장을 보듯 먹고 싶은 재료를 직접 장바구니에 담아 주문하면 김밥 또는 보울로 받을 수 있어요. 재료는 실제 야채가 아니라 인형, 모형 등으로 놓여 있어 보고 고르는 재미가 있고요. 김밥에 곁들일 수 있는 소스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취향에 맞춰 커스텀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인파가 몰리는 성수동이 아닌 만큼 비교적 쾌적한 환경에서 천천히 체험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김가네 슈퍼’는 11월 12일까지 진행됩니다. 

 

│고바삭쿵야는 누구?

 

내용 및 이미지 출처: 넷마블 엠앤비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앤비에서 치킨·피자 프랜차이즈 브랜드 굽네와 함께 콜라보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굽네의 베스트셀러 메뉴 ‘고추바사삭’ 출시 10주년을 기념한 것인데요. 캠페인을 위해 과거 요리 대회에서 양파쿵야에게 패배한 아픔을 딛고 ‘고추바사삭’ 레시피를 업그레이드해 자수성가하는 캐릭터 ‘고바삭쿵야’를 선보였습니다. 오는 29일까지 홍대에 위치한 굽네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굽네 플레이타운’에서는 ‘고바삭 컴퍼니 신입사원 공개채용’이라는 콘셉트로 콜라보 팝업 스토어도 운영됩니다. 

 

│돌고래유괴단X이효리, TOP들의 만남

 

이미지 출처: 돌고래유괴단 공식 유튜브 영상 캡처


돌고래유괴단, 이효리. 각 업계 TOP들의 만남입니다! 공개된 광고 영상을 살펴보니 긍정적인 댓글이 많은데요. 이번 영상은 이효리님이 다시 광고를 하고 싶다고 올렸던 인스타그램 게시물에서 이어지고 있어 연속적인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게시물 업로드 이후 많은 브랜드에서 연락을 주자 다양한 활동을 위해 이효리님의 모습을 한 다목적 광고활동 로봇 ‘HR-ON(효리-ON)’을 만들었으며, 다양한 브랜드를 소개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 롯데온과 함께 광고를 찍게 되었다는 것이 배경 스토리입니다. 구두 소리로 만들어내는 청각적 리듬감, 롯데온의 로고 색상을 상기시키는 이효리님의 붉은 의상, 효리온-롯데온의 연결 등 즐길 거리가 많은 광고 영상입니다. 아직 보지 못하셨다면? 클릭!

 

│유튜브, 업데이트되는 기능은?

 

내용 및 이미지 출처: 유튜브 공식 블로그


유튜브가 30여 개의 새로운 기능과 디자인 업데이트 소식을 알렸습니다. 그중에서 딱 3개만 골라 핵심적으로 소개해 드리자면요. → 상세 내용은 공식 포스팅을 확인해 주세요😊


  • 길게 눌러 2배속 시청
    영상을 2배속으로 즐기고 싶을 때 플레이되는 화면 중 아무 곳이나 길게 누르면 재생 속도가 2배속으로 자동 변경됩니다. 원하는 부분에 도달했다면 손을 떼보세요. 기존 속도로 다시 돌아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음성/노래 검색 기능
    AI 기술로 음성과 음원을 매치시켜 검색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 몇 주 내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다만 당분간은 안드로이드 기기만 지원된대요. 

  • 세부 정보 제공
    스마트TV에서 동영상 설명이나 댓글, 구독 버튼, 동영상 챕터와 같은 기능에 더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세로 메뉴를 제공합니다. 동영상 시청 중 동영상 제목을 클릭하면 세로 메뉴가 표시되며 시청 중인 동영상의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웹 및 모바일에도 유사한 업데이트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동영상 콘텐츠! 이렇게 활용해 보세요😉

 

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3